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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포 영화의 시각적 혁명, 색채와 음악의 공포 서사 - "서스페리아" (Suspiria, 1977)

다리오 아르젠토(Dario Argento)의 1977년작 서스페리아 (Suspiria)는 공포 영화 역사에서 독보적인 작품으로 평가받습니다. 이 영화는 이탈리아 호러의 대표적 하위 장르인 지알로(Giallo)를 넘어선, 시각적 충격과 초현실적 공포의 걸작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아르젠토는 서스페리아를 통해 단순한 공포 이상의 예술적 경험을 창조하며, 영화 매체의 한계를 재정의했습니다.영화의 줄거리와 초현실적 배경서스페리아는 미국인 발레리나 수지 배니언(Suzy Bannion, 제시카 하퍼 분)이 독일 프라이부르크의 명문 발레 아카데미에 입학하며 시작됩니다. 그러나 학교에 들어서자마자 그녀는 이상한 사건들과 초자연적 현상에 휘말립니다. 수지는 이 학교가 사실 마녀 집단의 은신처임을 알게 되고, 이를 파헤치려..

카테고리 없음 2025.01.01

이탈리아 호러의 상징, 고딕 미학과 공포의 융합 - "사탄의 가면" (Black Sunday, 1960)

1960년에 개봉한 마리오 바바(Mario Bava)의 영화 사탄의 가면 (Black Sunday)는 이탈리아 고딕 호러 장르의 진정한 클래식으로, 전 세계 호러 팬들과 비평가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작품입니다. 이 영화는 바바 감독의 데뷔작이자, 그의 시각적 천재성과 공포를 다루는 독창적인 접근법을 보여주는 대표작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사탄의 가면은 당시의 장르적 관습을 혁신적으로 재해석하며, 고딕적 분위기와 강렬한 미학적 요소로 오늘날까지도 강렬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영화의 줄거리와 배경영화는 17세기 몰도바를 배경으로, 마녀로 몰린 아자 바야바(Aza Vajda, 바바라 스틸)가 처형되며 시작됩니다. 처형 직전, 그녀는 자신의 죽음을 계획한 형제와 그의 후손들에게 저주를 내립니다. 200년 후..

카테고리 없음 2025.01.01